구글 디스커버는 사용자에게 관련 콘텐츠를 검색하기 전에 제공하는 구글이 만든 개인화 서비스입니다.
기존 검색에서는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해야지만 사용자 행동을 예상하여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표시했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는 현재 구글앱, 모든 모바일 브라우저의 google.com에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개인이 스스로 디스커버를 미사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는 최신 뉴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쉽게 관심사를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즉각적인 정보에서 보다 복잡한 사용자 관심 콘텐츠로 초점을 전환하기 위한 시도입니다.
이 시도는 수많은 정보의 홍수에서 표류하는 사용자를 위해 콘텐츠를 필터링하고 강조하여 새롭고 흥미로우며 도움이 되는 결과를 보여주고자 합니다.
디스커버 관련 발표에 따르면 구글 검색에 표시되는 콘텐츠를 결정하는데 2가지 기본 메커니즘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로 구글 뉴스 AI/ML을 사용하여 최신 뉴스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로 지식 그래프의 새로운 주제 레이어(주제에 대해 웹에 존재하는 콘텐츠를 분석 구축하며, 하위 주제를 만듭니다.)를 통해 사용자의 관심사와 시간 경과에 따른 결과를 만듭니다.
구글은 검색어 없는 검색을 최신 혁신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개발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위해 단일 쿼리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정보를 기반으로 디스커버의 개인화 콘텐츠를 검색하는 기반이 됩니다.
디스커버는 사용자의 개인화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표시하기 위해 4가지의 큰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첫 번째로 검색기록입니다.
두 번째로 브라우저 기록입니다.
세 번째로 앱 활동 정보입니다.
네 번째로 위치 정보입니다.(위치 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로 인하여 사용자가 직접 선택합니다.)
위 4가지 정보를 합쳐 구글에서는 “관심분야”라고 하며, 관심분야를 통해 관련이 있는 주제를 식별하고 표시합니다.
그 표시된 결과가 디스커버의 결과 물들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디스커버에 노출된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파해쳐 보려고 합니다.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SEO] 구글 디스커버 그것을 파해쳐 보자 - 2편 (0) | 2023.06.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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